영탁쓰 안동지킴이, 태화동에 전기담요 10점 기탁 

<안동=안동인터넷뉴스>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영탁 팬클럽 영탁쓰 안동지킴이(회장 채광숙)가 11월 13일(금) 팬클럽 회원들이 정성으로 모은 회비로 전기담요 10개(25만원 상당)를 태화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영탁쓰 안동지킴이 측은 “추워지는 날씨에 난방유 등 어려움을 겪고 있을 저소득계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전기요를 기부하기로 회원들의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늘사랑교회·늘사랑공동체 김장재료 전달

늘사랑교회는 14일 한부모가족과 다문화가족에게 김장재료를 전달하기 위해 배추 350포기와 무 150개를 용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김장재료는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용상동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한부모가족과 다문화가족 70가구에 전달되었다.

대한적십자사 안동시 중구봉사회, 사랑의 연탄 나눔

대한적십자사 안동시 중구봉사회원들은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장애인 가구 5 곳을 방문해 연탄 2,000장을 직접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천종 봉사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평화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저소득층 가구 집수리 봉사

평화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15일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붕괴된 독거노인 댁을 찾아 노후 담벽 보강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권영호 위원장은 “열악하고 위험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우리 주변 이웃들이 올겨울 조금이나마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풍산읍 노리 모노골경로당 준공, 안동시 543번째 경로당 등록

지난 15일 안동시 풍산읍 노리 모노골경로당이 문을 열었다.

모노골 경로당은 이 날 준공과 함께 안동시 543번째 경로당으로 정식 등록을 마쳐 그동안 멀리 떨어져 있는 경로당을 이용하던 주민들의 불편을 덜어 주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