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개발공사, 총 27점 중 8점 최종 선정

경북도청신도시 호민지 명품 수변공간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운치만보 경북구곡’ 등 8점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 경상북도개발공사
경북도청신도시 호민지 명품 수변공간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운치만보 경북구곡’ 등 8점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 경상북도개발공사

[안동=안동인터넷뉴스] 경북도청신도시 호민지 명품 수변공간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운치만보 경북구곡’ 등 8점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경상북도개발공사는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결과 총 27개 아이디어 접수, 이중 우수작 2점과 장려작 6점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사가 추진 중인 경북도청신도시 건설사업 내 호민지를 특화된 수변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시민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의 공모된 제안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 8개를 선정했으며,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70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 출품작은 호민지 수변공원을 단순한 식재와 휴식공간 설치가 아닌 다양한 문화시설 설치, 공간활용을 통하여 시민중심의 공간으로 조성하는 아이디어가 많았다는게 심사위원의 설명이다.

당선작 중 맛, 멋, 흥, 쉼, 격이 넘치는 ‘운치만보(韻致漫步) 경북구곡’ 산책길 조성이 제일 높은 점수를 받은 가운데 지속가능한 경제 생태 순환공원 조성, 지역 특화형 호민지 수변 옛길 조성 등이 함께 선정됐다.

‘운치만보 경북구곡’.​​​​​​​ 사진제공 경상북도개발공사
‘운치만보 경북구곡’. 사진제공 경상북도개발공사

‘운치만보 경북구곡’은 안동지역 고유의 정체성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하여 서원파크, 선비순례길, 안동보물로드, 양반라운지 등 아홉구비 산책로로 구성한 작품으로 시민과 관광개들이 호수길과 연게된 이벤트공간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공사 이재혁 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많은 시민들에게 경북도청 신도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하며, 발굴된 시민들의 소중한 아이디어는 호민지가 경북도청 신도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신도시 개발계획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