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안동인터넷뉴스] 한국문화테마파크 개장에 맞춰 10월부터 새롭게 제작·운영되고 있는 창작 공연「난리법석 버꾸통」과 「히든카드」가 오는 10월 28일 15시 테마파크 내 전통극공연장에서 제작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공연은 안동시가 한국정신문화재단과 미래문화재단 극단 I&C를 통해 제작한 한국문화테마파크만의 특색있고 강렬한 재미를 주는 창작 작품으로 지난 10월 1일부터 한국테마파크 실내 공연장에서 상연하고 있다.

이번 제작 발표회는 안동시와 함께 안동시의회, 한국정신문화재단과 언론사 및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 선보일 예정이다. 그간의 공연 제작과 운영, 홍보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공연형 관광상품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고민하고 확장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제작 발표 공연 작품인「난리법석 버꾸통(방언‘난리버꾸통’)」은 청소년들의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넌버벌 퍼포먼스로 표현한 작품으로 비언어극 점프(JUMP)의 이준상 연출이 키를 잡았다. 4명의 학생이 펼치는 꿈에 대한 이야기로 극 중간에 등장하는 안동 이야기와 전통 무술 택견을 통한 한국의 정서 등을 역동적인 마임과 댄스, 마샬아츠 등으로 언어의 사용을 최소화해 표현함으로써 청소년과 외국인 관광객 등 세대와 국적, 성별을 초월해서 누구나 즐길 수 공연이다.

미디어아트 공연의 장르를 연 두 번째 작품「히든카드」는 비밀의 책을 소재로 보물을 찾아 나선 도둑들의 시간, 그 시간 속에서 발견하는 진짜 보물을 찾는 과정을 미디어 아트와 영상, 연기, 음악을 함께 녹여 새로운 장르의 공연으로 만들어 낸다.

이어 오는 12월에는 고향을 떠나 도시에 살던 남자의 귀향 스토리로서 안동역을 소재로 한 스테이션 로맨스 음악극 「안동역에서」가 추억 속 익숙한 음악들과 함께 매주 주말 공연으로 새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 일정은 주말 공연으로「난리법석 버꾸통」이 전통극 극장에서 올해 11월까지 매주 토,일 오후 3시 30분에 운영하고, 12월 한 달간은 「안동역에서」가 새롭게 시작된다.

「히든카드」는 설화극장에서 10월 1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2시부터 약 45분간 펼쳐진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창작 공연이 지역을 대표하는 공연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이라며 “상성공연을 통해 안동 3대문화권사업 단지 활성화는 물론 도산권 테마관광 활성화와 문화산업 진흥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