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안동인터넷뉴스]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에서는 예비 문화도시 조성사업 일환으로 문화플랫폼 모디684 모디방송국에서 함께 할 우리동네 DJ 2기 참여자를 5월 2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2기 모집은 (구)안동역이 문화플랫폼 모디684로 거듭나면서 마련된 스튜디오 공간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미디어 스튜디오 시민 인력양성을 위하여 기획되었다.

2021년에 모집한 우리동네 DJ 1기는 현재 상시 프로그램으로 코너를 맡아 지금까지 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기존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화과정과 2기는 신규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우리동네DJ 교육프로그램은 스피치, 보이스트레이닝과 함께 라디오 진행 교육(인터뷰 기법, 원고 작성 등)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방송 프로그램(OBS) 및 장비 운영 이해와 실습 교육 등을 통해 시민이 직접 지역의 문화소식을 스튜디오를 통해 전달하고 제작한다.

모집 인원은 20명 이내로 안동시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학력과 성별, 나이에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에도 모디 방송국 운영과 오픈 라디오 등에서 지속적으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도시플랫폼과 한국정신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전화 접수와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확인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 ☎054)857-8543, 해피메이커 ☎010-8253-794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